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담배 끊는 방법, 담배끊는데 좋은 간식 체크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담배 끊는 방법, 담배끊는데 좋은 간식 체크

토키맘 2017. 1. 19. 01:37

담배 끊는 방법, 담배끊는데 좋은 간식 체크



신년이 되고나면 항상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서 정진하고 계실텐데, 남자들이 가장 먼저 계획하는 목표가 바로 금연과  재테크 입니다. 하지만 담배 끊는 방법 을 알아도 실천하기가 너무 어려운 것이다 보니...금연이란것이 쉽지가 않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배 끊는 방법과 함께, 담배 끊는데 좋은 간식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심삼일일지라도...담배 끊는 방법을 계속 실천해 나가다 보면 꼭 금연할수 있을 것입니다. 




담배 끊는 방법, 담배 끊는데 좋은 간식 체크 



담배 끊은지 4개월이 넘어갑니다. 

담배 끊는 방법은 근본적으로 단숨에 끊어나가야 합니다. 그 어떤 보조제도 실지로는 금연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담배 끊는 방법 은 3.3.3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3일/30일/3개월...이렇게 끊어나가면서 3개월을 버텨내면 1단계는 성공하는 셈입니다. 

작심삼일과도 일치된다고 할수 있겠지요. 


담배 끊는 방법 은 기본적으로는 무조건 버티자라는 마인드로 3일을 버티고...

그리고 30일을 버텨내고, 3개월을 버텨내야 합니다. 전자담배나 금연초, 니코틴 패티까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특히 전자담배의 경우는 오히려 담배를 더 피우게 만들어 버립니다.


냄새가 없다보니 실내에서도 피우게 되면서 오히려 연초담배보다도 못한 결과가 나오더군요. 





담배끊는 방법, 담배 끊는데 좋은 간식 


담배 끊는 방법 첫번째는 비타민, 은단..사탕 등을 들고 다니면서 정 힘들때는 하나씩 먹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금연하게 되면 살은 무조건 찝니다. 

(안찌는 사람은 정말 자기관리 잘하시는 분입니다.) 



특히 추천드리는 건 발포 비타민 입니다.


담배를 끊으면 단것이 무지하게 당깁니다. 하지만 먹는다고 족족 먹다보면 식후에 담배도 엄청 당기지만, 살도 엄청 찝니다. ㅠㅜ 이때 도움이 되었던 것이 발포 비타민이었습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꽤나 도움이 되더군요.





담배 끊는 방법 두번째는, 금연 어플을 다운 받으세요. 


플레이스토어에서 금연 어플 엄청 많습니다. 

제 경우에는 금연 프로젝트라는 어플을 쓰는데, 요고 참 유용합니다. 


어플은 대부분 비슷합니다만, 이 금연 프로젝트는 금연자 커뮤니티가 있어서 종종 보면 잼나고 나름 동기 부여도 된답니다. 





담배 끊는 방법 세번째는 술자리를 피하고, 당분간은 친구들을 멀리 하십시오. 


흡연자는 흡연자들끼리 모이는 법...

그나마 요즘은 식당들이 금연이 되어서 비 흡연자들이 살만한 세상이 왔지요. ㅎㅎ


하지만 술먹으면 담배 피는 확률이 쭉쭉 올라갑니다. 


저도 이제껏 실패 했던 건 모두 술자리에서 일어났었답니다. 





마지막 담배 끊는 방법은, 가족 생각입니다. 


특히 기혼자의 경우는 당신의 담배로 인해서 가족들이 받을 간접 흡연의 폐해를 떠올려보세요. 


사실 금연하고 나면 정말 담배 냄새도 없어지고 여러모로 좋은 것이 많답니다. 

3개월만 지나가면 무던하게 모두 지나간답니다. 


오늘 하루도...파이팅 하시고 금연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