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신생아 딤플 엉덩이, 딤플 원인 및 증상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신생아 딤플 엉덩이, 딤플 원인 및 증상

토키맘 2017. 1. 14. 01:00

신생아 딤플 엉덩이, 딤플 원인 및 증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생아 딤플 엉덩이 란 무엇이며, 딤플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딤플이란, 엉덩이 중앙이 함몰 된우, 그 안쪽의 기형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고 흔히 신생아 딤플이라고 불립니다. 


딤플은 다른것보다 피부 결손 유무가 중요한데, 피부 결손이 있으면서 척추까지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수술적인 치료까지 필요하게 되고, 소아마비 등의 증상이 올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 할수도 있지만, 우리 아기도 신생아 딤플 이상이 있을수도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기를 뒤집어서 엉덩이를 보면 Y자로 갈라진 부분이 있는데, 이분 척추일수도 있고 신경계 기형을 동반할수 있다라는 소리를 들었답니다. 





신생아 딤플 이란, 엉덩이에 보조개처럼 함몰된 부분이 생기는데, 대부분 정상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신경기형을 일으켜, 배변기능 장애와...최악에는 다리 마비 증세까지 나타날수 있다고 하여 정말 신생아 딤플 이야기를 들으면 엄마들 마음 찢어집니다. 




다만 신생아 딤플이 대부분 정상입니다만, 가벼운 딤플 증상을 보이는 아이가 전체 인구의 10%가 넘는다고 하니 높은 수치이지요. 





대부분 정상으로 판단을 하고, 신경 기형이 보인다고 해서 전부 수술 대상이 되지는 않습니다. 





에휴 우리 아기는 왜 이렇게 비정상 소리만 많이 들었는지. 

하지만 커보니 전혀 문제가 없었답니다. 


엄마들은 그냥 아기가 조금 안 좋다는 이야기만 들어도 후덜덜 걱정 되는 것 같아요. 





신생아 딤플을 발견 했을 때는 소아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MRI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신생아 때는 크기가 워낙 작아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지기에는 어렵고, 생후 한달 정도 후에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정상으로 판명 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아기도 펄펄 날아다닌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