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아기 수족구병 초기증상, 수족구병 대처방법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아기 수족구병 초기증상, 수족구병 대처방법

토키맘 2017. 1. 19. 00:57

아기 수족구병 초기증상, 수족구병 대처방법



육아를 하다보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가 질병에 걸리지 않을까 노심초사 하시는 부모님들 정말 많지요? 성인들이야 알아서 몸에 불편한 곳이 생기면 방안을 찾을 텐데, 아기들은 힘겨운 상황이 되어도 이야기를 할수 없으니 정말 고통스럽기 짝이 없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기 수족구병 초기증상 및 수족구병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생아부터..어느정도 성장하기 전까지 아이들은 여러 질환이 생길수 있는데, 특히 아기 수족구병은 

초기증상 부터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수족구병 대처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기 수족구병 초기증상, 수족구병 대처방법


아기 수족구병이란, 병의 이름에서도 대략적으로는 알수 있듯이..입 손 발에 물집이 생기는 소아에서 비교적 흔한 급성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갑작스런 무더위에 수족구병이 유행을 하고 겨울에도 왕왕 발생하곤 합니다. 



다만 이 수족구 병이 위험한 것은 초기에 잡지 않으면 심각한 경우 뇌막염까지 일으킬수가 있어서 위험하다고들 합니다. 





수족구병은 장속으로 침입한 바이러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인데, 아기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발생하곤 합니다. 다만 아이들은 워낙에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손과 발...그리고 입 안쪽에 수포가 생기는 증상을 나타내곤 합니다. 


그밖에 발열을 동반한 두통 및 구토..설사증상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족구병은 주로 콕사키 바이러스에 의하여 발생이되며, 워낙에 손바닥이나 발 뒤꿈치 등에 수포가 드문드문 납니다. 가렵거나 아프지는 않습니다만, 증상이 계속되면 조심해야 합니다. 




수족구병에 걸리면 3가지를 주의 해야 합니다. 

열이 많이 나는 경우 열성 경련이 일어날수도 있으며, 입이 아파서 잘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탈수증세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아이가 소변등을 보지 못하면 바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워낙에 아이의 호흡기나 구강을 통하여 쉽게 전염이 되므로, 항상 손을 잘 씻기고 어린이집이나 키즈 카페 등에는 당분간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유아 수족구병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