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 오븐구이 치킨 칼로리 걱정없네요.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 오븐구이 치킨 칼로리 걱정없네요.

토키맘 2017. 1. 20. 21:24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 오븐구이 치킨 칼로리 



오늘은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 를 하면서, 돈도 좀 아끼고 나름 영양가 높은 오븐구이 치킨을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 그러고 보면 오븐이 집에 있었는데 왜 굳이 지금까지 굽네치킨을 만들어 먹었는지...ㅠㅜ 


오븐구이 치킨 칼로리도 낮고,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답니다. 

사실 모든 음식이 레시피만 따라하면...그게 그거 라는 ㅎㅎ


게다가 오븐구이 치킨 칼로리는 한 마리에 1000칼로리 정도밖에 안해서 살찔 걱정도 없답니다!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를 하려면, 준비물을 아래와 같습니다. 


- 닭볶음탕용 닭 한마리

- 오븐 

- 소스: 진간장 4스푼, 굴소스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소금 한 스푼, 올리브유 1스푼


소스는 사실 이것저것 넣으셔도 됩니다. 

굳이 저 레시피를 따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솔직히 저는 저대로 했다가 살짝 말아먹었네요. 물론 맛은 괜찮았지만, 앞으로는 다르게 만들어 먹으려 한다는..~)





시중에서 파는 닭볶음탕 용 닭 한마리는 마트에서 5천원 주고 샀습니다. 

굽네치킨이 2만원 가까이 하는데, 4분의 1로 가격이 확 다운되네요. 





만들어 놓은 소스와 닭을 잘 버무립니다. 

버무려서 한 시간 정도 재워 놓으면 됩니다. 많이 재워 놓을수록 소스가 깊게 배여서 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으니 일단 후딱후딱





거의 5년만에 오븐을 꺼냈습니다. 

더럽기 짝이 없네요. 삭삭 닦는데 30분이 걸렸답니다. 






재워 놓은 닭을 오븐에 투하. 이때 반드시 아래에 종이 깔아야 합니다. 

닭 기름이 장난이 아닙니다. 오븐구이 치킨이 확실히 기름까지 다 빼줘서 건강에 정말 좋은데.~ 



와우....기름이 거의 한컵 가까이 나왔답니다. 






총 50분 정도 220도로 맞추고 돌려주면 됩니다. 

30분 정도 돌리고, 한번 뒤집어 주고...또 20분 돌려주면 됩니다. 






30분 정도 돌리니 노릇노릇 정말 맛나게 구워졌습니다. 

한번 뒤집어 돌려서 또 20분간 삭삭 굽기. 





환상의..오븐구이 치킨이 만들어졌습니다.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요리방법은 정말 간단하네요. 





다만 50분을 돌렸더니 좀 탔네요. 

40~45분 정도만 돌리면 촉촉하게 맛있는것 같습니다. 





속까지 정말 촉촉하게~ 맛있게 구워졌답니다. 

으아....우리 가족 모두 배터지게 먹었네요. 






집에서 굽네치킨 만들기!! 

정말 어렵지 않답니다. 오븐하나 구입하셔서 평생 굽네치키을 집에서 드세욤...~ 

(이거 알고나니...정말 못 사먹겠네요 이제...ㅠ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