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원금보장형펀드 수익률 vs 채권형 펀드 수익률 비교 본문

토키가족 학습/주식,펀드

원금보장형펀드 수익률 vs 채권형 펀드 수익률 비교

토키맘 2017. 6. 4. 23:46

원금보장형펀드 수익률 vs 채권형 펀드 수익률 비교



점점 금융권의 금리가 낮아지면서...

좀더 높은 수익률을 보이면서 안정적인 상품이 어떤 것이 있을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원금보장형펀드 수익률 및 채권형 펀드 수익률 을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금보장형 펀드나 채권형펀드 모두 주식형펀드보다는 낮은 수익률 입니다만...

그래도 안정선 면에서는 따라갈수는 없겠지요.



현재의 채권형 펀드 상품 수익률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채권형 펀드는 정부 및 공공기관, 특수법인 등이 투자자들로부터 거액의 자금을 투자받기 위하여 발행하는 차용증서라 할수 있는데, 투자를 하면서 위험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보다는 낮고, 예금보다는 낮은 수익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개월간 13% 정도의 펀드 수익률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겁니다. 

물론 위 도표의 수익률은 몇개만 그런거고...지금 투자하면 손해를 볼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흔히들 알기를...채권형펀드는 원금보장형펀드 라고 알고있는 경우가 많은데, 지구상에서 원금이 보장이 되는 펀드는 없습니다. 


다만 손실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채권형 펀드를 원금보장형펀드라고 이야기 하기는 하지만, 실상 채권형펀드도 손해를 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펀드매니저들이 간간히..절대 손해보지 않으니 투자하라 권유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묻지마 투자를 할 경우에는...고객은 피해를 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재테크라는 것이...안정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본인의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올바른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자산을 불리는 것입니다. 


채권형펀드, 적금 등을 본인의 저축자산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할때, 혼자서는 꾸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하여..한국 리더스 재무센터를 추천 드립니다. 

매월 3000명 넘게 펀드 및 1억만들기 재테크, 내집마련..결혼자금만들기 등의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해 주고 있오, 꽤나 공신력이 있고..추천들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현재 무료 재무포트폴리오까지 제공을 해주고...비용 부담 100% 전혀 없이...전문가들과 상담할수 있으니, 직장인들이라면 반드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리더스재무센터] - 무료 재무 포트폴리오 제공 및 본인에 맞는 재테크 컨설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