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저축은행 적금금리, 이율높은적금 일지라도.. 본문

토키가족 학습/재테크

저축은행 적금금리, 이율높은적금 일지라도..

토키맘 2017. 6. 4. 13:32

저축은행 적금금리, 이율높은적금 일지라도..



최근들어 저축은행 적금금리 가 다시 올라가면서...이율높은적금 발견을 위하여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금의 시중은행..1%의 이자율로는 답도 안나오는 상황이다 보니,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 적금금리가 훨씬 높고, 이율높은적금 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의 저축은행 사태를 생각해보면, 예금자보호에 걸리는 5천만원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펀드 등의 투자형 상품을 꺼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재테크 초보들입니다. 

그러다보니 금리가 낮더라도...대부분 시중은행에 맡겨서 작은 이자라도 가져가려 하는데, 

이러면서 주식..부동산,펀드,실물투자 등의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상품들이 투자자들을 많이들 유혹하고 있지요. 



다만 이것도 옛날같지가 않지요. 

지금은 안전한 투자상품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때 현대스위스...토마토 저축 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날아간 저축은행 적금들이 인기 입니다. 적어도 시중은행보다는 높은 2~3%대로는 금리를 제공해 주니까요. 


현재 저축은행 적금금리 평균은 2.68%에 달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축은행 적금금리가 높은 만큼, 생각해 볼것도 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울보다는 지방권의 저축은행이 이율이 높습니다. (저는 대구은행을 사용중입니다.) 

인터넷 가입으로도 다 되기 때문에, 좀 더 알아보면 더 높은 금리 혜택을 볼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이 다시 떠오르면서...

특판이나 혜택도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디딤돌 적금 등의 특판상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사회적 약자들에게 무려 6.6 %의 이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자녀 가구나 동반가입자들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한번 관심을 가져보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다만 저축은행은 재무건전성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장기적금보다는 단기적금으로 활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