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 ★ 적금통장 추천 본문

토키가족 학습/재테크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 ★ 적금통장 추천

토키맘 2017. 6. 14. 23:02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 ★ 적금통장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 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적금통장 추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직장남녀 중...재테크를 하시면서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으로 적금통장 추천을 안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먼저...적금통장의 종류부터 보시면서...한번 이런저런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만원 목돈굴리기 상품: 적금통장 추천 


먼저 적금통장의 종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통장은 두가지 종류로 나뉘며...정기적금과 자유적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특별하게...어떤 차이가 있다기 보다는, 납입방식에 따른 차이 입니다. 

정기적금은 일정한 액수를 매달 납입하는 방식이고, 만기가 되면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는 형식이고...자유적금은 말 그대로 액수를 특별하게 정해놓지 않고, 원하는 날짜를 정하여 원하는 금액을 납입할수 있는 방식 입니다. 


물론 자유적금 역시, 최대 납입액과 최소 납입액은 정해져 있는 것이 맞습니다. 


저는 자유적금 2개를 들어놓았는데, 최소 납입액이 천원,.,,최대 납입액은 300만원 이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적금통장 추천을 받아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적금통장을 선택하는 방법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데...


수입이 일정한 직장인들은 정기적금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수입이 들쭉날쭉한 사업자들은 자유적금을 많이 활용하는 편 입니다. 


사실은...

자유적금 역시, 납입날짜를 맞추어서 얼마씩 나가는지를 설정할수가 있어서...정기적금의 기능을 대체하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는 것도 맞습니다. 





목돈만들기, 목돈굴리기 상품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적금 입니다. 

투자의 시대로 진화하면서...펀드나 주식이 많은 사랑을 받지만, 누가뭐래도 안전한 금융상품은 

적금 입니다. 


하지만...이렇게 안전하다는 적금도...

활용할때는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은행사 직원들의 말만 듣고 가입하면 안되겠지요...본인이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해 봐야 합니다. 


첫번째는 금리비교 입니다. 


금리가 1%대로 엄청나게 낮아진 시중금융권 입니다만...잘 찾아보면 여러 혜택을 받을수 있는 은행들이 아직도 있습니다. 여러 은행의 홈페이지들의 발품을 팔아서...금리중에서도 확정금리가 조금이라도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1금융권의 이자 비교부터 보여드립니다. 

인터넷 가입도 모두 되기 때문에...굳이 지방 은행이라고 해서 멀리할 필요는 없답니다. ㅎㅎ


적금투자의 두번째 기본은, 중간에 해지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금융상품이더라도...가장 피해야 할 것이 중간에 해지하는 것 입니다. 


만기연장 제도를 활용해서라도, 혹은 작은 금액을 저축하셔서라도 만기를 채우셔야지, 중간에 해지하면 이자가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때문에...100만원짜리 적금, 혹은 예금을 1개 드는 것보다...50만원짜리를 두개 드는 것이 중간해지를 막는 최고의 팁입니다. 





재테크의 기본 포인트는...본인의 상황에 맞는 재테크 시스템의 구축입니다. 


지나치게 높은 목표를 잡는 것은 금물이며...자신의 경제상황에 맞는 현실적인 저축금액 설정과, 소비분석을 통하여 목적에 맞게 최대한 얼마를 모을수 있는지 계획하고, 독하게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때문에 필요한 것이,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매달 투자할수 있는 금액을 산출하여, 전체적인 자산관리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이 목돈만들기며...여러가지 이유로 재무설계를 하는것이 일반화 되었지만...

여전히 부자들이나 거액의 자산관리를 위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여...안하시는 분들도 

상당수더군요. 


자산관리 플랜은, 수입이 있어도...돈관리 방법을 잘 몰라서...돈이 잘 안모이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으로, 한번정도는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 재테크플랜 컨설팅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구성 전과정 무료 



인지도 높은 재무센터인 한국재무설계센터에서...이벤트 형식으로 재무설계와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구성까지...추가비용 전혀없이 전과정 무료로 진행해 주고 있습니다. 


자산관리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계획을 포트폴리오로 설계해 주므로, 직장인들이 반드시 한번 정도는 받아보셔야 할 필수코스 입니다. 


본인의 상황을 철저히 파악하고...자산관리계획을 수립하여 독하게 재테크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통장에 금액으로 찍힐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