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간접흡연의 피해, 간접흡연의 위험성 알아보기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간접흡연의 피해, 간접흡연의 위험성 알아보기

토키맘 2017. 1. 22. 00:36

간접흡연의 피해,  간접흡연의 위험성 알아보기



2017년을 맞아서 금연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지요? 


저 역시도 현재 5개월 정도를 금연하고 있는 상황인데, 금연을 하니 제 몸도 건강해 지지만, 가족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서 잘 끊었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자, 간접흡연의 피해에 대해서는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지만, 정말 간접흡연의 위험성은 어떤것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시지요.~ 




간접흡연의 피해, 간접흡연의 위험성



담배 연기는 흡연자가 연기를 흡입했다 내뱉는 주류 담배 연기와...피우지 않고 담배끝에서 나오는 비주류연기로 구분이 됩니다. 


보통 흡연자들이 있는 공간에서, 실내 공기 중에서 섞이는 담배연기중 70% 이상이 비주류 담배연기라고 보시면 되는데, 안타깝게도 주류 연기보다 암모니아와 탄산가스, 일산화탄소 농도가 더욱 높고...발암물질도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해로운을 끼치게 됩니다. 


통계상으로도...


흡연자의 배우자가 비흡연자의 배우자보다 폐암 발생 확률이 30%, 심장병에 걸릴 위험성이 50%가 더 높다고 합니다. 


어른들도 이 정도인데, 아직 몸이 덜 성숙된 어린 아이같은 경우는 피해가 정말 크겠지요?





간접흡연의 피해, 간접흡연의 위험성



특히나 간접흡연을 한 어린이는 정상아에 비하여 기관지염이나 폐렴 등에 걸릴 확률이 2배 이상이 되며, 암 발생 확률은 10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임산부가 담배 피우는 행위는 거의 미친 짓이지요. 


독성물질이 태아에 그대로 전달되어 성장에 어려움을 끼칩니다. 





사실 젊을 때는 담배가 멋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한때는 고독의 대명사가 바로 담배 였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본인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도 너무 많은 해를 끼칩니다. 



이제 시행된지 2년이 조금 넘었지만, 식당이나 공공장소 흡연이 전면 금지가 되니 사회적으로도 담배 피우는 사람들 자리가 점점 없어지네요. ㅠㅜ 





그리고 간접흡연은 연기 뿐만이 아니라, 흡연을 하면서 뭍은 옷가지, 벽, 소파 등등...담배에 포함된 각종 화학물질은 흡연 후에도 18시간 정도 남게 되는데, 특히 실내 흡연의 경우는 답도 안 나올 지경입니다. 


일단 담배는 끊는게 가장 좋습니다. 


담배를 끊게 되면 미각이 살아나고 혈액순환도 촉진되고...

여러모로 좋은 점 밖에 없답니다. 


2017년에는 꼭 금연을 목표로 달려보시기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