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발렌타인데이 선물 순위, 발렌타인 데이 유래 체크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새로운 정보

발렌타인데이 선물 순위, 발렌타인 데이 유래 체크

토키맘 2017. 2. 10. 23:02

발렌타인데이 선물 순위, 발렌타인 데이 유래 체크



곧 발렌타인 데이네요~ 


예전에는 발렌타인데이 하면....흔히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릿 주는 날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지금은 연인들끼리의 기념일로 오히려 더 통하는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유래와~ 발렌타인데이 선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발렌타인데이 유래는 저도 처음 알아보는 것이었네요.





서양사로 올라가서...

로마시대 때에는 군인들에 의한 결혼은 금기였답니다. 워낙 전쟁이 많았던 터라, 군인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 가족을 두고 전사할수도 있고..가족 구성원의 문제가 생길수밖에 없었던 것을 막고자..아우구스투스 황제가 만들었답니다. 


이때, 발렌티노라는 신부가 법을 피해서,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을 몰래몰래 돕다가...결국 사형을 당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기리는...금지된 사랑을 도와준 발렌티노 신부를 기려, 발렌타인 데이라고 명명했다는...유래가 있네요. 


양력 2월 14일은 모든 새들이 교미할 짝을 찾으러 오는 특별한 날이라고 일컬어졌습니다. 


발렌타인 데이에는 초콜릿을 선물 하지요? 


1950년대에...

일본의 모리나가 제과 라는 회사에서...서양의 발렌타인 데이의 풍습을 고스란히 가져와서,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고 마케팅으로 활용했는데 그게 대박이 났지요. 


발렌타인데이는...마케팅의 승리라는.~ 




발렌타인 데이 선물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예전에는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초콜릿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고 하네요. 



사실 선물은 정성만 들어가 있어도 되지만, 요즘 시대가 워낙에 물질만능주의 시대라...서글프긴 하지만 정성이 들어간 초콜릿 같은건 찾아보기가 어렵네요. 


발렌타인 데이에 남자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순위 1위는 태블릿이랍니다. 









요즘은 남자들이 여자들에게 주기도 하지요? 


여자들이 받고 싶어하는 발렌타인 데이 선물 순위 1위는 초콜릿이랍니다. 


다만 당연히...마트에서 파는 초콜릿이 아닌...수제 초콜릿이겠지요. 


그리고남자들이 받고싶은 발렌타인 데이 선물 순위는, 태블릿에 이어...전자담배, 오디오,이어폰...

신발이나 옷, 시계 순이 되겠습니다. 


머....연인이었을때는...선물...그래요, 중요하지요. 


하지만 결혼하게 되면 다~ 쓰잘데기 없는 겁니다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