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신생아 설소대 수술 비용, 회복기간 알아두세요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새로운 정보

신생아 설소대 수술 비용, 회복기간 알아두세요

토키맘 2017. 2. 4. 08:30

신생아 설소대 수술 비용, 회복기간 알아두세요



저희 아기가 태어난지 얼마 안되어서 병원에 있을때, 안 그래도 작게 나온 아이가 젖을 잘 못 먹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답니다. 빠는 힘이 부족한가...걱정도 되지만 빨리 먹어야 무게도 늘고 쑥쑥 클텐데....


시간이 좀 지나서 산후조리원에서도 계속 그러다보니, 병원에 들렀을때 우리아기가 젖을 잘 못먹는다고 여쭤보니...설소대가 너무 짧아서 그렇다고 하네요. 


초보엄마의 비애...ㅠㅜ 


설소대 수술은 흔히 혀가 짧다고 하는 증상에서..설소대를 살짝 잘라주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간단한 수술인데, 다행히 신생아 때는 설소대를 절제해도 통증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신생아 설소대수술 비용, 회복기간 

신생아 설소대수술 비용, 회복기간 


이 부분이 설소대 부위 입니다. 


안그래도 저도 설소대가 짧은데...저는 수술은 안 해서 그대로이긴 하네요. 

그래서 어릴때 그렇게 뭘 안먹고...말랐었다고 하네요. 





설소대 수술비용은 얼마 안해요. 보험 처리 되니 한 2만원인가 하는데,  검색해보니 설소대 수술 비추천들 하시는데 우리 의사선생님은 그렇게 큰 수술이 아니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말라고 하셔서 바로 일자 잡았답니다. 





결과는? 


시간이 오래 지나면 이 설소대 수술 할때 마취도 해야 하고...쉬운 수술은 아니더라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저희는 태어난지 며칠 안되서 증상이 있어서 바로 알고 했는데....결과적으로는 저희 아기는 설소대 수술하고 덕 많이 봤습니다. 



수술 끝나고 하루 정도 지나니 바로 젖도 잘 빨고 몸무게도 무럭무럭 늘더라구요. 





제가 의료인이 아니라 설소대 수술 무조건 하라고 말씀은 못 드리겠는데, 어찌되었던 신생아 때...의사 선생님이 필요하다 하시면 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괜히 검색해보고 의심만 늘어서 못하게 되면 나중에 문제가 더 커지는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