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토키맘 2017. 2. 7. 23:01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요즘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만만한 단백질 섭취요리가 닭요리다 보니~

닭으로 할수있는 것들은 웬만하면 모두 만들어서 먹고 있답니다. ㅎㅎ


어릴적부터 너무 좋아했던 닭볶음탕! 

닭볶음탕이라고도 하고, 닭도리탕이라고도 하는데...어떤것이 맞는 단어일까요? 


둘다 똑같다고 하네요. ㅎㅎ 


여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에는 하림 닭이 많네요. 


재료는, 닭 1KG,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개


소스는 진간장 10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엿 5큰술, 미림 1큰술 


이렇게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닭볶음탕도 소스맛입니다. 

처음에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그거 따라 했다고 큰일날뻔 했네요. 

자세한 내용은 좀 이따 포스팅 중간 쯤에 그 내용이 나옵니다. 





한 시간 정도 닭을 물에 불려서 껍질은 제거해 줍니다. 

껍질맛을 제가 별로 안 좋아하는지라...ㅎ 


신선한 닭이면 굳이 우유에 재 놓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을 끓여줍니다. 

먼저 닭부터 끓이는 이유는 부유물, 이물질들이 닭에 많이 있어요. 






슬슬 올라오네요. ㅎㅎ





생각보다 닭 한마리에 이물질이 많습니다. 


팔팔 5분정도 끓이면 웬만한 이물질은 모두 올라옵니다. 

으윽 보기만 해도 먹기가 껄끄러워 지는 이 느낌






어느정도 끓으면 다진마늘 한 큰술 넣어줍니다. 





설탕도 두 큰술 넣어주면서 고춧가루도 5큰술 넣어줍니다. 






팔팔팔...끓여줍니다. 

이때 간장도 10큰술 같이 넣어줍니다. 순서는 별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고추장도 넣어봅니다. 


근데 고추장을 넣어도 맛이 별로 없어서...대체 이유가 뭘까를 고민해 봅니다. 


제가 위 레시피에 물엿도 포함 시켜놓았는데, 

흔히 불리는 백종원 황금레시피에는 물엿이 빠져있습니다. 


맛이 별로 없을때 물엿 5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그러면 맛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드디어 닭볶음탕 같은 맛이 나네요. 

음...제 닭도리탕 만드는법 사진을...너무 생활형으로 찍다보니 맛이 없어보이네요. 

하지만 먹으면 맛 난답니다. ㅎㅎ 초보요리사이지만 레시피만 따라하면 크게 어렵지 않네요,. 





조금 싸한맛을 더 넣으려 간장 1큰술 더 투척해 주었습니다. 


가급적이면 소금은 넣지 마시고, 간장과 물엿으로 간을 맞춰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알아보았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