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국민연금 납입기간,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 본문

토키가족 학습/경리회계,인사총무

국민연금 납입기간,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

토키맘 2017. 2. 6. 00:07


국민연금 납입기간,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



요즘 국민연금...아주 국정농단과 더불어서 난리도 아니지요? 

국민이 가장 내기 싫어하는 연금을 갖고 장난질을 쳐대니 참....한심스럽기 이를데가 없네요. 


그러면서 급부상한 키워드가 국민연금 납입기간 입니다. 


대체 이 놈의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 해야 하는지? 국민연금 납입기간이 언제까지 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지요. 그리고 한 6~7년 내다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못내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건지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테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연금 납입기간과,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해야 하는지..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 국민연금 몇세까지 납부?


국민연금은...노령,장애 등으로 소득을 더 이상 벌어들일수 없을때, (은퇴시기라고 보면 되겠지요?) 국가가 생활보장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연금 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적립해야 하는 것이 국민연금입니다. 


다만 국민연금이라는 것이, "말 그대로 국민을 위한 연금"이어야 하는데, 점점 젊은이들이 줄어들고 노령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정말 안전한가에 대해서 말들이 많습니다. 



시행된것은...정년 60세 부터 연금 수령이, 65세 이상으로 늘어버렸죠. 

수명이 연장되고 젊은이들이 늘어서 이리 된건 이해 하나...과연 정말 내가 나중에 연금을 수령할수 있을까를 생각한다면 의심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보이듯이...국민연금 납입 최소기한은 10년 입니다. 하지만....





최소기간이 10년이라고 해서...

국민연금 납입기간이 딱 10년 하고..그만 납입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10년을 불입하면, 연금을 받을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고, 직장생활을 하거나 사업을 하면 계속 납입해야 합니다. ㅠㅜ 


백수로 평생 살면 모를까...계속 일을 하고, 정규직으로 있는다면 반드시 국민연금을 불입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나중에...연금 못 받아요 ㅠㅜ 





국민연금 관리공단 들어가시면 여러 국민연금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넣는게 좋긴 한데...에효 나중에 돌려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