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곤약 다이어트, 곤약 성분 및 칼로리 알아보자!!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곤약 다이어트, 곤약 성분 및 칼로리 알아보자!!

토키맘 2016. 10. 27. 23:47

곤약 다이어트, 곤약 성분 및 칼로리 알아보자!!

 

 

 

초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인 곤약 다이어트!!

 

요즘 제가...푹 빠져있는 것이 곤약 다이어트 입니다.

 

일단 워낙에 칼로리도 낮지만, 샐러드나 카레 등과도 궁합이 잘 맞아서

다이어트하기에도 괜찮은 음식이지요.

 

개인적으로 요즘 곤약 다이어트 하면서 그래도 어느정도 살이 빠지고 있어서...

앞으로 한달만 더해 보려고 한답니다요..ㅎㅎ

 

 

 

 

곤약 다이어트 식단 공개 합니다. (더불어 곤약 성분 및 칼로리까지!)

 

갠적으로 곤약은 쌩으로 곤약만 먹으면 정말 맛이 없어서....

다른 음식들과 곁들여 먹지 않으면 좀 힘들어요.

 

먼저 곤약이 뭔지부터 알아야겠네요.

 

구약나물의 땅속줄기를 건조시킨 후 가루로 만들어 추출한

기능성 원료인 만난을 가공하여 만든 식품 입니다.

 

만난에다가 물을 첨가하고, 응고제를 첨가해서 묵의 형태로 만든 식품을

곤약이라고 하는데요.~

 

중요한건 곤약은 100그램에 10칼로리로써,

칼로리가 거의 없는 초 저칼로리 식단으로....괜히 곤약 다이어트 라는 이야기가 나온것이 아닙니다.

 

곤약 성분은 95% 이상이 수분에다가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하는데는 최적입니다.

 

하지만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이 아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채와 닭가슴살 등으로 단밸질과 지방을 조금씩이라도

섭취해줘야 합니다.

 

오늘 저는 샐러드와 곤약, 곤약쌀을 같이 곁들여 먹었습니다.

 

 

 

 

곤약 다이어트 : 곤약 성분과 칼로리

 

위에서 언급 했듯이, 곤약은 95% 이상이 수분이어서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좋습니다.

 

게다가 곤약의 주요 영양소인 글로코만난이 장운동을 촉진시켜서,

변비 예방에 아주 좋고...대장암 예방에도 효과 적입니다.

 

또한 곤약 성분에는 나트륨에 비해, 칼륨성분이 42배 정도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엄청난 효능이 있답니다.

 

거기다 곤약 성분에는 세라미드라는 피부에 윤기를 주는 세포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검버섯이나 주름 방지 등에도 엄청 좋다고 하네요.~

 

 

 

 

곤약 샐러드로 곤약 다이어트 식단을 한번 만들었습니다.

솔직히 근데...맛은 없어요 ㅜㅜ

 

그래서 준비한 필살기!!

바로 곤약 쌀 입니다.

인공 곤약쌀이라고 하는데, 예전에 제가 살뺄때 많이 먹던 없었던일로라는

회사에서 새로 제품 나와서 바로 샀네요. 강황이 들어있는 곤약미라고 합니다.

 

 

 

 

 

그냥 밥을 지으면 대략 이런 비주얼!!

 

 

 

 

헛...근데 맛있습니다. ㅎㅎ

곤약미라고 해서 맛 없을줄 알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쌀밥보다 맛있었던...

 

 

 

 

곤약 샐러드가 너무 물린 나머지...곤약밥을....

 

 

 

 

 

우리 아들도 먹였는데, 맛있는지 잘 먹네요...몸에 나쁘진 않겠지요.

 

 

 

 

 

강황쌀이랑 일반곤약쌀이랑 두개 같이 샀는데, 맛도 좋고 괜찮네요.

여튼 곤약 다이어트~ 이번에는 반드시 성공해서 11월까지 5킬로 빼는 것이 목표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