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금단증상 이기는 흡연자 폐사진, 금연후 신체변화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건강정보

금단증상 이기는 흡연자 폐사진, 금연후 신체변화

토키맘 2017. 3. 25. 14:48

금단증상 이기는 흡연자 폐사진, 금연후 신체변화 



연초에 계획했던 금연 계획들은 잘 진행들 되고 계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단증상을 이길수 있을 만한...흡연자 폐사진과, 반년 이상 금연을 하게 되면 일어나는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한 사람만 금연한다고 하는데...요즘은 사실 금연하기 너무 좋은 환경인것 같습니다. 


나라에서도 담뱃값 올려...흡연자 폐사진을 담배 케이스에 떡하니 박아놔...ㅋㅋ 


자, 한 반년 정도 지나니...금연후 신체변화도 엄청 일어나고..이제 흡연 할때의 몸상태가 어땠는지 기억이 잘 나지를 않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배 끊은 후 반년 후의 금단증상은 어떤지, 그리고 흡연자 폐사진 한번 보고...반년 금연후 신체변화는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금단증상 이기는 흡연자 폐사진, 금연후 신체변화 


먼저 흡연자 폐사진 부터 보시겠습니다. 


아...제 흡연기록 20년 가까운데...제 폐도 이렇겠지요...언제 사진 한번 찍어보고 싶은 마음 간절 합니다. 정말 끔찍하네요. 





대체 저 검은 물질들은 담배의 타르와 니코틴의 부유물질들...으악...

썩네요 썩어...요즘 담배 케이스에도 저런 사진, 많이 들어잇어서 흡연자 폐사진 보다보면...

와...나도 저럴까 싶어서 조금씩 담배를 줄일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일반 비흡연자는 미세먼지 정도만 끼어 있는데...15년 흡연자의 폐는 발암물질부터...으악...너무 심하네요. 저도 20년 가까이 피웠으니...ㅜㅜ 


지금부터라도 담배 정말 입에도 대지 말아야지...

시간이 걸릴지언정, 몸은 회복된다고 합니다. 





금연후 신체변화는...

대략 3개월 정도 지나면 담배에 대한 욕구가 많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10년 이하의 흡연경력을 가진분들이 담배를 끊으면, 몸이 쉽게 돌아오는데...

20년 이상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몸이 다시 돌아오는게 그마만큼 시간이 더 걸립니다. 


온라인에서 정보들을 보면 20분 후에는 손발 온도 올라가고...혈액 속 일산화탄수 줄어들고 한다고 하지만, 이건 몇년 안 피운 사람들이 금연했을때 이야기고요...어느정도 흡연 경력이 긴 분들은 그마만큼 니코틴이 많이 끼어있기 때문에 2배 정도 회복기간이 더 걸립니다. 




흡연경력 20년의 제가 담배를 끊은지 192일차입니다. 


이제 반년이 조금 더 넘었네요. 

어플리케이션에서 보면....제가 이제 건강이 52% 정도 회복 되었다고 하는데, 글쎄요...

이제 흡연관련 폐기능이 많이 좋아졌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지금 운동을 하고있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이상하게도...반년이 지났는데 좀 더 피로도가 쌓이는 것 같습니다. 


원래 지금 기간이라면 분명히 축농증이나 피로,기침등의 증상이 많이 완화될 시기라고 인터넷에 나와 있는데, 워낙 담배를 많이 피웠던 지라, 그 두배 정도의 회복기간이 있는것 같아요 ㅜㅜ





으...정말 담배 무섭네요.....


적어도 10년은 금연을 해야 비흡연자 수준으로 떨어진다고 하니...

암유발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모두 대체되려면 10년 정도는 있어야 한답니다. 


특히 제가 구강암, 식도암...하여간 암이 너무 걱정이 되어서, 금연을 시작했습니다만 이제 슬슬 술도 좀 끊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금연후 신체변화가, 시간이 흐를수록 비흡연자 수준으로 나아지는데, 

확실한건 조금씩 몸이 편해지는 것 같긴 합니다. 


요즘 흡연자 설자리도 별로 없고...잘 끊은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