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강릉 가볼만한곳 ★ 주문진 가볼만한 곳 <아들바위> 본문

토키가족 일상/국내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 주문진 가볼만한 곳 <아들바위>

토키맘 2017. 3. 25. 00:00

강릉 가볼만한곳 ★ 주문진 가볼만한 곳 <아들바위>



이제 봄도 되고~ 미세먼지만 좀 없다면 나들이 많이 나갈 시기가 왔네요. 


이번 주말에는...옛날 생각하면서, 강릉 가볼만한 곳...그 중에서도 주문진을 가볼 생각이랍니다. 

예전에 임신했을때, 주문지 가볼만한 곳, 아들바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었는데, 이번에는 아들을 데리고~ 한번 강릉 가볼만한 곳, 아들바위를 가보려 한답니다. 





작년 이맘때...이 썬리치라는 모텔에서 하루 묵었는데, 나름 괜찮았던...







물이 참 깨끗한 주문진 입니다~ 

동해바닷물이 깨끗한 건 주문진에서 첨 보았던듯...

아마 제가 속초같이 해수욕장만 많이 다녀서이겠지요?






음..저 방취는 무언가를 상징하는 듯한 느낌아닌 느낌...ㅎㅎ


아들바위 공원은, 주문진 읍 소돌포구 바로 뒤에 있는 공원인데, 한 노부부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해서 아들을 얻은 전설이 내려오고 있어서...자식없는 부부들이 기도를 해서 아들을 낳을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신혼부부들도 많이 오고~ ㅎㅎ

근데..저희도 결국 아들을 낳았으니, 전설이 맞는 걸까요?






공원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낚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동남아나 해외도 좋은 곳 많지만, 우리나라도 참 좋은 곳 많은 것 같습니다..






바닷물 색깔이 참 예쁘지요? 

날이 아직은 좀 쌀쌀해서 그런지...이곳에서 물놀이 하는 요트를 대여하고 있었는데, 타는 사람이 없네요. 물론 직원도 그냥 나와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깎아지른듯이, 조각상 처럼 만들어진 아들바위 공원 주변입니다. 






드디어 아들바위가...모습을 드러냈네요. 

쥬라기 시대 때, 공룡이 호령할때 생긴 아들바위~ 







아들 바위를 구경하고, 주문진 바닷가 근처를 거닙니다. 

어찌나 바닷바람이 시원한지...괭이 갈매기들도 많고...뭘 저리 먹는 걸까요?








아직은 좀 춥긴 한데...한 달 정도 뒤에는, 주문진의 푸른바다를 감상할수 있지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