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오뎅국 끓이는법, 오뎅국 황금레시피 전수 본문

토키가족 일상/소소 일상

오뎅국 끓이는법, 오뎅국 황금레시피 전수

토키맘 2016. 12. 17. 12:39

오뎅국 끓이는법, 오뎅국 황금레시피 전수



날도 춥고 허니...

생각나는 주말 점심은 오뎅국!! 


오뎅국 끓이는법은 간단하기도 하고...

재료도 그닥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오뎅만 있으면 그냥 밑반찬 몇개만 깔면 완성이니...ㅎㅎ) 

편하게 먹을수가 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뎅국 황금레시피 로, 간단한 오뎅국 끓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뜨뜻쌉싸름한 오뎅탕 ㅎㅎ 

오뎅탕 끓이는법은 정말 간단하고, 한 15분이면 뚝딱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필요한건 멸치와 조각 다시마!! 

저의 오뎅국 황금레시피는 멸치 큰놈 5개에 다시마 3개만 딱 올려서

팔팔 끓입니다. 





육수가 끓는동안 재료를 준비합니다. 


머 오뎅국 끓이는법은 본인 입맛대로 재료를 넣어먹으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이야기하는 오뎅국 황금레시피로 하지 않았고,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로만 준비했다는 ㅎㅎ


곤약 한 뭉텡이, 오뎅 한 사라, 청양고추 2개,양파 반개, 새송이 버섯 1개 준비했습니다. 





일단 팔팔 다시마와 멸치가 팔팔 끓을때...

다시마는 끓은지 5분 좀 넘으면 건져서 버려야 합니다. 


안 그러면 육수가 좀 쓰다고 할까요..






일단 다시마는 그대로 버리고, 멸치는 계속 팔팔 끓입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의 오뎅국 황금레시피는...지금 이 상태에서 

육수에 더 이상 물을 넣지 않습니다. ㅎㅎ





만약 여기서 물을 빼면 원래 육수의 감칠맛이 사라지는 듯...ㅎ


물이 끓는 사이에 잽싸게 재료들을 자릅니다. 팍팍...







이대로 한 5분 끓여냅니다. 


그리고 여기서 딱 3가지 재료가 더들어가는데, 


고춧가루 한 큰술, 간장 2큰술, 미림 1큰술...


이렇게 넣어줍니다. 

간장 1큰술, 미림 1큰술이 원래 레시피인데...

저의 오뎅국 황금레시피는 간장 2큰술 넣는것...ㅎㅎ


그리고 소금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 줍니다. 





팔팔팔...오뎅이 걸죽해질때까정....ㅎ






완성 되었습니다!! 


오뎅국 하나에...그냥 밥이랑 깻잎놓고 점심 때웠네요. ㅎㅎ

아...어쩌다 보니 저희집 허접한 식탁까지...


이렇게 추울때는...가족들과 오뎅국 한 사발 하세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