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 1분안에가능! 본문

토키가족 학습/재테크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 1분안에가능!

토키맘 2017. 9. 11. 00:54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 1분안에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살이 벌써 8년째...

이제 슬슬..매매를 생각해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제가 광진구 살고 있는지라, 이쪽 동네만 보고 있는데~ 

예전같지 않게 요즘은 인터넷으로 매매정보 뿐만이 아니라, 

간단하게 클릭질 몇번 만으로도 매매하고 싶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하는방법이 1분안에 알수가 있더군요. 





먼저 검색창에서 부동산 114를 검색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서...

오른쪽 맨 아래 보시면 퀵메뉴 바가 있고, 여기서 

부동산 계산기를 선택합니다. 




부동산계산기 코너에서 각종 부동산 세금계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맨위에 취득세를 클릭합니다. 





단순하게 내가 원하는 부동산의 매매가를 적고, 

취득가액을 보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아파트 이름과 평수만 넣으면 바로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결과치가 나옵니다. 




따로 입력한 것 없이, 

아파트 명을 입력하면 모두 자동으로 견적이 나와 계산이 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렇게 바로 취득세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세부 내역을 보시면, 취득세 이외에...

지방교육세까지 같이 포함이 되었네요. 


역시나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해보니, 너무 비싸긴 비싸네요. 

고민한번 해보고, 확실하게 매매 할지 말지 고민해봐야겠어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