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2017 sm6 가격표 & sm6 연비 및 결함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제품사용 후기

2017 sm6 가격표 & sm6 연비 및 결함

토키맘 2017. 8. 11. 00:02

2017 sm6 가격표 & sm6 연비 및 결함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년 한해 동안 국내 중형 세단 중에서 가장 많은 차를 팔아해치운,  2017 sm6 가격표 및 sm6연비, 결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그대로 초대박이었지요. 


sm5까지는 그닥 르노삼성에서 두각을 나타낸적은

없었는데, 이번 2017 sm6는 현대 쏘나타를 밀어내고 

처음으로 르노삼성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디자인도 무척이나 훌륭했고, 그랜져를 

뛰어넘는 정숙함도 보였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네요. 





뭐니뭐니해도 2017 sm6의 강점은 디자인 입니다. 

날렵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으로, 그랜져를 연상시키면서도 뭔가모르게 르노삼성만의 독특한 정숙한 분위기가 동시에 느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2016년도에는 올해의 차에 선정이되기도 했습니다. 


2017 sm 가격표 부터 한번 보시겠습니다. 




먼저 가솔린 2.0 sm6 가격표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고가로 여겨지지는 않는것이, 

기존 sm5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터보가솔린 sm6 가격표 입니다. 

개중에는 가장 고가 입니다. 




sm6 디젤 가격표 입니다.


대부분 가솔린 차량을 타실텐데, 2400만원 부터...

3천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폭이지요?





sm6 연비는 평균 9.0 ~ 12.8km로 나오네요. 


물론 복합연비, 즉 도심과 고속도로를 합산한 연비이기 때문에,

서울에서만 다니면 좀 덜 나올거고..,.

고속도로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더 나오겠네요. 


근데 sm계열이 연비는 참 안좋았어요. 기존 오너로써...





다만 sm6 결함 문제가 상당히 컸었습니다. 

디자인은 아주 훌륭하지만...

차량품질은 기존 르노삼성의 명성이 떨어질만한 

sm6 결함 문제가 많았다 하지요. 


특히 주행중 시동꺼짐과 브레이크 작동 불등 등, 

7천여대가 리콜이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얼라이먼트 

조정불량 문제로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르노삼성 답지 않게, 지금은 대응이 상당히

느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현대 쏘나타를 뒤집으면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던 

sm6 였는데, 앞으로 어떻게 판세가 뒤집힐지는 지켜봐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