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장기연체자 빚탕감 활용법 본문

토키가족 관심사/새로운 정보

장기연체자 빚탕감 활용법

토키맘 2017. 6. 2. 23:14

장기연체자 빚탕감 활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기연체자 빚탕감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는 회생과 파산 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가계 부채가 계속해서 올라가 있는 상황이고...

사실 요즘 주변을 봐도 빚 없는 사람들이 없지요. 


다만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빚을진 분들이 활용할수 있는 장기연체자 빚탕감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연체자 빚탕감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개인회생과 파산 입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회생과 파산으로 대중화가 되었는데, 회생과 파산제도는 국가가 국민 개인의 최소 기본권을 보장해주는 제도로써, 빚을 갚지 못하는 국민 개인에게 개인의 능력 안에서 빚을 갚게 하고...


나머지는 법원에서 탕감해주는 국가적 서민지원 장기연체자 빚탕감 제도 입니다. 




개인회생 제도는 채무자와 채권자가 빚 해결방법을 함께 찾는 제도 입니다. 


일정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로, 현재 빚이 많아 갚을수가 없는 상태이거나, 채무위험이 있는 개인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과 달리 빚을 갚을 능력이 전혀 없을 경우에는 개인파산 제도를 활용하면 법적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은, 채무자가 본인을 파산자로 선고해 달라고 직접 법원에 신청하는 것으로...

전 재산으로도 빚을 갚지 못할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생과 파산 모두, 법원에서 주최하는 제도 이며, 회생은 원금의 최대 90%까지 조정할 수 있으며, 판산의 경우에는 면책결정이 나면 이자 및 원금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는 장기연체자 빚탕감 제도 입니다. 


또한 불법추심 신고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빚독촉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신용등급과 직업 상관없이 일정 소득이 있어야 하며, 담보 10억...무담보 5억원 이하의 채무자 이어야 합니다.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하며, 채무가 1000만원 이상인자)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채무를 변제할수 없는 상태의 사람이어야 하며, 채무원금이 1500만원 이상인자에 한 합니다. 


회생이나 파산이나, 제도의 신청자격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다만 악용하는 사람들이 원체 많은 제도이다보니, 절차가 까다로워서 법원에서 인가를 쉽게 내주지 않는 편이며, 한번 기각되면 이후 재신청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전문가와 함께 한번에 성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말씀드렸듯이, 비전문가가 위의 회생파산 제도의 법률절차를 혼자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번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경험있는 법률사무소의 도움이 필수입니다. 


빚과 채무로 더 이상 고통받지 않으려면, 이미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공신력 있는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를 활용해 보는 것을 권장 합니다. 





내 현재 상황에서 장기연체자 빚탕감 제도인 개인회생, 파산의 승인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또한 비용이 얼마나 드는 지 등등 상담신청하여 알아볼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상담을 받아보고, 본인이 어떤 회복제도를 활용해야 하는지 빨리 선택하고, 빚독촉에서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바로가기] 비공개 1:1 무료상담 받아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