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펀드 종류 (1) 주식형펀드 vs 채권형 펀드 vs 해외투자 펀드 본문

토키가족 학습/주식,펀드

펀드 종류 (1) 주식형펀드 vs 채권형 펀드 vs 해외투자 펀드

토키맘 2017. 1. 27. 14:06


펀드 종류 (1) 주식형펀드 vs 채권형 펀드 vs 해외투자 펀드   



펀드 상품은 전문가가 투자해주는 간접 투자 상품입니다. 

사업상 시간이 없거나...금융상품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투자자금을 증권사나 신탁회사에 맡기면..운용 전문가들이 대신 운용하면서 성과에 따라 수익을 배분 하겠지요?


펀드 역시 주식과 동일한 형태로, 손해가 날수도 있고...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면에서는 주식과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투자자가 아무리 무지하더라도, 반드시 알아야 할 펀드 종류 들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펀드 종류: 주식형 펀드 


펀드 구성 운용자산의 60% 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도록 설계 되어있는 펀드 입니다. 


상황에 따라 대부분의 구성을 주식으로 넣기도 하고, 기대수익도 높지만 그마만큼 리스크도 커서 손해를 볼수 있는 것도 특징 입니다. 어떤 종류의 주식에 집중 투자 하느냐에 따라 가치주형, 성장주형, 배당주형, 소형주형으로 나누기도 합니다. 





펀드 종류: 채권형 펀드 


고객의 자금을 60% 이상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로써, 국공채와 회사채에 투자됩니다. 

아무래도 위험은 적지만 마찬가지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나라의 경제상황에 따라 수익률이 자주 변하므로, 확정금리를 제시하는 은행은 없습니다.때문에 운용회사와 펀드 규모가 큰 곳을 골라야 합니다. 





펀드 종류: 해외투자 펀드 


국내자금을 모아 외국의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는 간접 투자 상품입니다. 

국내 투자펀드에 비해 고수익, 고위험 상품인 편입니다. (딱 봐도...ㅎ) 


그중 인기가 높은 펀드는 브릭스 펀드, 브라질..러시아, 인도 중국 등 개발 도상국에 투자하는 펀드가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중국은 이미 올라갈대로 올라가서 브릭스 펀드에서 빠져야 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해외투자펀드는 경제성장률이 낮은 유럽이나 미국, 일본 등은 수익률이 높지 못합니다. 하지만 주가 자체가 안정적인 측면으로 흘러간답니다. 



  해외투자 펀드는 워낙에 환율의 등락폭에 민감합니다. 



때문에...

환헤지가 잘 되어 있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필수이며, 해당 국가의 경제성장률과 물가 수준..금리 등까지 모두 본인이 체크해 봐야 한다는 걸 명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