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로그 '썸띵뉴 TODAY'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사업자 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알아보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사업자 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알아보자!!

토키맘 2017. 1. 11. 23:26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사업자 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기위해서는 사업장마다 모두 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가령 사업장이 여럿이면...각각의 사업장마다 별도로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한다지요. 


사업자 등록증은,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사업 개시전에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굳이...개시전에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세금만 더나오죠 뭐) 




요즘은 사업자 등록증을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본사람은 아시는데...사업자 등록증 신청하려고 구청 한번 방문하면 우와...기다리는 사람도 많고 절차도 너무 복잡합니다. 요즘은 개인사업자들이 너무 많이 늘어나서 그른가, 인터넷으로도 사업자 등록증 신청이 가능하네요.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인터넷등록은 나중에 알아보고...전반적으로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은 간이과세자와 일반 과세자의 구분부터 시작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공급대가에 따라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로 구분이 되며, 본인에게 맞는 올바른 과세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간이과세자는 연간 공급대가, 즉 매출 예상액이 4800만원 미만인 개인사업자를 이야기 합니다. 




다만 아래 사업자는 연간 공급대가..예상액이 4800만원 미만일지라도 간이과세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광업과 제조업, 도매업..과세유흥장소, 전문직 사업자 (변호사, 변리사,법무사 등등) 

국세청장이 정한 간이과세 배제기준에 해당되는 사업자, 현재 일반 과세자로 사업을 하고있는 자가 새로이 사업자등록을 낸 경우, 일반과세자로부터 포괄 양수 받은 사업 등 입 이에 해당 됩니다. 





개인 사업자 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자 등록 신청서 1부

임대차계약서 사본

허가증 사본

동업계약서 (공동사업자인 경우) 


위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및 신청 시 필요서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